InformationMonitoring은 3.3.6 버전 이상부터 기능을 제공한다
해당 Chapter에서는 HONE Smart Platform의 Operations Center Admin에서 제공하는 Monitoring 관리에 대해 설명한다.
Monitoring 관리 기능을 이용하여 제공하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Crash Log 관리
HONE Smart Platform의 Client에서 발생된 비정상적인 Crash에 대한 로그 수집 및 정보 확인 기능 제공
Crash Log 관리
Monitoring 기능 중 Crash Log는 Monitoring 하위 메뉴에서 제공한다.
Crash Log 상세 화면의 진입 절차는 다음과 같다.
- Login 성공 후 최초 화면에서 상단 메뉴 중 “Monitoring” 메뉴를 선택한다.

- Monitoring 화면에서 좌측 메뉴 중 “Crash Log”을 선택한다.

Crash Log 조회
수신된 Crash Log의 조회 방법은 다음과 같다.
- 검색 조건을 입력하는 화면이 출력되며 각 항목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으며 검색 조건 입력 후 “Search” 버튼을 선택하면 검색 결과가 출력된다.
- Start Date: 검색 시작 일자
- End Date: 검색 종료 일자
- Device Type: 단말기 종류 (All/Tablet/Phone 중 선택)
- OS Type: All/iOS/Android 중 선택
- 검색 조건에 따라 출력되는 검색 결과는 다음과 같다.
- App Name: Crash Log가 수신된 대상 App의 이름
- OS: Crash가 발생된 App의 OS
- Date: Crash Log 수신 날짜
- Model: Crash가 발생된 App의 모델
- Version: Crash가 발생된 App의 버전
- Device Type: Crash가 발생된 App의 단말기 종류 (All/Phone/Tablet)
- Device ID: Crash가 발생된 App의 Device ID
- Crash Log: Crash Log 상세보기 및 다운로드 메뉴
Crash Log 상세보기 및 다운로드
수신된 Crash Log의 상세보기 및 다운로드 방법은 다음과 같다.
- Monitoring의 Crash Log화면으로 이동한다. (Crash Log 조회 참조)
- 출력된 Crash Log 목록에서 Log 항목을 확인한다.

- 수신된 Log의 다음과 같은 우측 버튼을 이용하여 상세보기 및 다운로드 기능을 제공한다.
: Crash Log 상세보기
: Crash Log 다운로드
- 3번 항목에서 Crash Log 상세보기 메뉴를 선택한 경우 다음과 같은 상세보기 화면이 출력된다.

- 3번 항목에서 Crash Log 다운로드 메뉴를 선택한 경우 선택된 로그가 다운로드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