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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NE Smart Platform 4버전은 2021년 1월에 출시되어 기업의 모빌리티 환경을 보다 손쉽게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다양한 모바일 OS 및 단말기를 대응하고 OSMU(One Source Multi Use)으로 개발하여 빠르고 효율적인 서비스 구축이 가능하며 고도화된 운영 및 배포 환경을 제공함으로 개발 기간과 비용이 최소화되도록 지원한다.

특히 3이하 버전 대비 통합 로그인 및 부분 업데이트 기능을 도입하여 앱 초기 속도를 92% 단축 시켰으며 로컬 개발환경에서 BizApp의 시뮬레이팅을 위한 PC용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별도 단말기 제공없이 기능 확인이 가능하다.
프로젝트 관리자가 앱의 다운로드 상황 및 사용 단말기의 정보 등을 안내하는 대쉬보드 기능도 포함되어 추후 프로젝트 방향성을 설정하는 데 기반 자료로 사용할 수 있다.


추가 및 개선 기능

부분 업데이트

HONE Smart Platform 3버전 이하에서 웹 리소스 업데이트 시 전체 패키지 단위로 배포되어 변경되지 않은 파일도 패키지에 포함되어 불필요한 네트워크 데이터 사용 및 앱 업데이트 시간 지연 등의 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HONE Smart Platform 4버전에서는 변경된 파일만이 배포되도록 기능이 고도화되어 앱 업데이트 시간과 불필요한 네트워크 데이터 사용을 최소화 하였다. 

관리자 화면 대쉬보드

HONE Smart Platform 4버전은 관리자가 프로젝트 앱 상황을 시각화한 차트로 제공한다. Operations Center  Admin 초기 진입 시 관리 대상 프로젝트별로 대쉬보드가 제공되며 현재 고객의 사용 현황, 사용 단말기의 종류, 대상 OS의 종류, 누적 사용자 분포 등을 차트로 제공하여 보다 편리하게 현황을 확인하고 추후 프로젝트의 고도화 방향성에 기반 자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용 시뮬레이터

HONE Smart Platform 4버전에서는 PC환경에서 제품의 Javascript Device API를 사용한 웹 리소스의 시뮬레이팅을 위한 검증 환경을 제공하여 사용된 API의 동작 결과를 별도의 단말기 지원 없이 검증을 지원하여 개발 생산성 향상을 지원한다. 추가로 다양한 설정 기능을 지원하여 개발자 임의의 API 데이터 설정이 가능하며 및 출시된 다양한 단말기를 대상으로 검증이 가능하다. 

모니터링

HONE Smart Platform 4버전은 앱이 비정상적으로 종료 되었을 때 해당 로그를 적재하여 앱개선 및 유지보수에 활용하기 위해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이 기능은 앱의 비정상 종료로 생긴 코어덤프 파일을 HONE Smart Platform 배포서버 (Operations Center)로 전달하여 관리자는 해당 코어덤프 파일의 분석을 통해 비정상 종료 원인의 분석을 지원한다.

통합 로그인

HONE Smart Platform 4버전은 앱 초기 실행 시 제품의 로그인, 업데이트 확인, 파일 다운로드 및 앱 무결성 검증 등의 수행을 위해 제품 배포 서버와의 반복적인 네트워크 통신을 최소화하였으며 업데이트 시 대상 파일을 변경된 파일만으로 한정하여 불필요한 데이터 사용량을 낮추고 실행 속도를 기존 버전 대비 최대 92% 개선되었다. 

추가 Addon Plugin API

HONE Smart Platform 4버전은 10개의 기본 API 외에 Addon 형태의 추가 17개 Plugin API(Javascript, Native)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용하고자 하는 API의 라이브러리를 프로젝트에 적용함으로 기능을 제공받는다. 만약 사용하지 않는 API는 프로젝트에서 해당 라이브러리를 제거하여 앱 사이즈를 낮출 수 있다.   


제품 기대 효과

TCO(Total Cost of Ownership) 절감

  • OSMU(One Source Multi Use) 차용으로 공용 기능에 따른 비용 절감
  • 모바일 서비스의 난개발 및 중복 개발 방지
  • 통합 모바일 서비스 관리를 통한 효율성 향상 및 유지보수 향상

재사용율 증가

  • 기 개발된 서비스의 재사용 가능
  • 개발의 전사적 표준을 제시하여 개발의 생산성 및 품질 향상
  • 검증된 컴포넌트를 제공하여 재사용 가능

최소 제약 및 표준 제공

  • Web 표준 방식의 차용으로 기업 N-Screen 기반 제공
  • 기능 구현을 위한 다양한 표준 인터페이스 제공
  • 3rd Party 솔루션과의 제약 없는 결함
  • 개발형 오픈소스 프레임워크(Spring 기반)로 다양한 오픈 소스 및 사용 패키지들과의 손쉬운 결함

손쉬운 서비스 추가

  • 모바일 App의 수정 및 신규 개발 없이 Web 개발과 서버의 업무 연계 서비스 추가만으로 새로운 서비스 제공 가능
  • 서비스 확장의 유연한 구조 제공 및 일관된 품질 보장

공통 서비스 내역

HONE Smart Platform 4버전에 대한 라이선스 보유 시 제공되는 공통 서비스 내용은 다음과 같다.

Table. 공통 서비스 내역

서비스상세 서비스 서비스종류설명서비스수준비고
제품 제공 제품 라이선스 증서 제품 라이선스 증서 및 파일 제공 O 
Mobile Client Mobile Client 제품 라이브러리 제공 OAndroid/iOS 대상
Operations Center Operations Center/Admin 제품 라이브러리 제공O설치 지원(기본 1개 제공)
Business HubBusiness Hub 제품 및 샘플 프로젝트 제공 O 
Development IDE 기본 BizApp 및 샘플 프로젝트 제공 OEclipse 기반 개발 환경 
Devkit.Web PC용 제품 시뮬레이터 OWindows/MacOS용
지원 서비스 기술 지원 서비스 개발자 교육 Mobile Client/Mobile Business Hub 개발자 교육 X 공수 제공 또는 기술 지원 서비스 시간에서 차감
서버 제품 설치 지원Mobile Operations Center/Admin 설치 지원 
방문 지원 현장 방문을 통한 제품의이슈 해결 및 점검 지원  
원격 지원 서비스 온라인 지원 온라인 매체를 통한 제품의 기술 문의, 응대 등의 서비스  
전화 지원 전화를 통한 고객 사용 문의, 응대 등의 서비스  

※ 공통 서비스는 라이선스 계약 후 최초 프로젝트 오픈 일정 내로 한정
※ 한화시스템/ICT 앱스토어는 Operations Center 개수에서 제외
※ 기술 지원 서비스 제공 시 발생된 교통비 및 출장비는 고객사에서 제공 
 

유지보수 서비스 내역

HONE Smart Platform 4버전에 대한 유지보수 계약 시 제공되는 서비스 내용은 다음과 같다.

Table. 유지보수 서비스 내역

서비스상세 서비스 서비스종류설명서비스수준비고
제품 서비스 패치 서비스 보완 패치와 SW 제품의 문제점 패치 제공 O  
마이너 업그레이드 기존 SW 제품의 기능 보완을 위해 추가되는 서비스 O  
메이저 업그레이드 기존 SW 제품을 새로운 SW 제품으로 교체하는 서비스 X신규 라이선스 구매  
신규 단말기 패치 서비스 신규 단말기 지원 서비스 O  
단말 OS 업그레이드 지원 단말 OS 업그레이드에 따른 지원 서비스 O  
지원 서비스 기술 지원 서비스 개발자 교육 Mobile Client/Mobile Business Hub 개발자 교육 40H 

기술 지원 서비스 시간에서 차감

  • 지정된 근무시간 이내 지원
  • 근무시간 외 요청 시 1.5배 차감
서버 제품 설치 지원Mobile Operations Center/Admin 설치 지원 
방문 지원 현장 방문을 통한 제품의이슈 해결 및 점검 지원  
원격 지원 서비스 온라인 지원 온라인 매체를 통한 제품의 기술 문의, 응대 등의 서비스  
전화 지원 전화를 통한 고객 사용 문의, 응대 등의 서비스  
정기 점검 서비스 정기점검 현장 방문을 통한 정기 점검 서비스 12회 무상유지보수 기간 중 제외 

※ 무상유지보수 기간은 라이선스 계약 후 최초 프로젝트 운영 시점으로부터 1년으로 산정
※ 기 운영 중인 환경의 변경 및 이전으로 인한 지원은 유지보수 항목에 포함되지 않음
※ 기술 지원 서비스 제공 시 교통비 및 출장비는 고객사에서 제공
※ 계약된 기술 지원 서비스 시간을 초과한 지원 요청 시 MM 공수 기반 서비스 제공
※ 유지 보수 지원 서비스 내역은 계약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EOS/EOL 정책

HONE Smart Platform 제품의 EOL/EOS/ES의 정책은 다음과 같다

EOL (End-Of-Life)

  • 판매종료일
  • EOL 이후에는 해당 메이저 버전 제품 단종
  • 메이저 제품 출시 후 4년 

EOS (End-Of-Service)

  • 서비스 종료일
  • EOS 이후에는 해당 메이저 제품에 대한 기술 지원을 포함한 모든 서비스 종료
  • 메이저 제품 출시 후 5년 (EOL 기준 1년 이후)

ES (Extended Support)

  • 추가 유지보수 서비스
  • 고객이 EOS 이후 유지보수 서비스를 희망하는 경우에 적용되며 제품의 기능 추가 및 개선 패치 등을 제외한 동일한 유지보수 서비스 제공
  • ES 유지보수 금액은 유지보수 기준 금액에서 50% 가산
  • 메이저 제품 출시 후 8년 (EOS 기준 3년 이후)

제품 EOS/EOL

HONE Smart Platform 4버전의 EOS/EOL은 다음과 같다.

Table. 제품 EOS/EOL

버전출시일EOLEOSES
v4 2021.01 2025.01 2026.01 2029.01